붉은 꽃길에서 즐기는 의령 양귀비 축제 21일 개최
붉은 꽃길에서 즐기는 의령 양귀비 축제 21일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5.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 만개하는 붉은 물결, 양귀비 꽃길을 배경으로 한 둑방길 양귀비 축제가 오는 21일 의령군 화정면 나루마을권역에서 개최된다.

“나루마을 둑방길 양귀비 축제”는 의령군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2022년 어울림 마을축제’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나루마을권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에 맞추어 개최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아름다운 양귀비꽃 조성지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행사와 품질 좋은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2022년 어울림 마을축제” 주민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신규축제 발굴을 위한 주민주도형 축제지원 사업으로 올해 총 5개 사업이 선정, 각 12,000천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5개 사업은 “오손도손 두리도리 마을만들기 축제”, “고향에 살으리랏다 축제”, “둑방길 양귀비 축제”, “기강 댑싸리 축제”, “신반대광대 풍류한마당” 으로 오는 21일에 개최하는 둑방길 양귀비 축제를 시작으로 풍물, 댑싸리 등 지역 특성을 연계한 마을축제가 가을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이루고 지역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앞으로 더 많은 마을공동체가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화정면 나루마을권역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화정면 나루마을권역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