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동행(同行)으로 동행(同幸)하다!
건강한 동행(同行)으로 동행(同幸)하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19.05.30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이선두)의 『든든한 건강동행! 똑똑한 방문건강관리사업』이 29일 KBS의 『동행』과 함께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 방영된 「한 지붕 아래 여섯 할매」에 출연한 공동거주 할머니들은 정기적으로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받고 있는 대상자로 『동행』 후기 촬영에 보건소 방문건강관리팀이 함께 하게 됐다.

  이들 어르신들은 대부분 고혈압, 당뇨, 암, 치매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로 보건소 방문건강관리팀이 주기적으로 가정을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건강관리에 필요한 영양제 및 의료용품을 지원하며, 이러한 건강관리 사항을 보호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알려줌으로써 보호자의 안심과 관심을 동시에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건강과 생활환경의 위험요인을 점검해 보건소 내·외 관련부서에 연계하는 커뮤니티 케어(community care)를 시행하고 있는데 이날은 폭염 피해를 줄이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건강생활 실천과 감염병 예방, 치매 조기 검진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취약한 대상자와 보다 밀착된 방문건강관리서비스로 든든한 건강동행(同行)이 다함께 행복한 동행(同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전개해 갈 것”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