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 ‘최고의장상’ 수상
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 ‘최고의장상’ 수상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3.3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A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제16회 대한민국의정대상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공군호텔에서 개최된 ‘제16회 대한민국의정대상’ 개인부문 ‘최고의장상’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의정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행정서비스에 대한 의회의 역할을 넓히고, 의회의 효율적인 운영과 집행부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제고하는 한편 의정활동 성과에 대한 인정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와 의원상을 정립하고자 운영하고 있는 상이다. 한편 문봉도 의장은 서류심사를 비롯해 인터뷰심사와 수상후보의 적격성여부에 대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문봉도 의장은 라선거구(낙서면, 부림면, 봉수면)에서 내리 3선을 하고 2020년 6월부터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취임하여 현재까지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회’라는 의회의 슬로건과 같이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최고의장상’을 수상한 문봉도 의장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최고의장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함께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상은 군민을 대표해서 받은 것으로 생각하고 의령 군민과 군의 발전을 위해 마지막까지 초심을 잃지 않는 의정활동으로 최선을 다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이 최고의장상을 수상하는 모습
사진 제공=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이 최고의장상을 수상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