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의령읍 이장협의회장 1일 명예군수 위촉
의령군, 의령읍 이장협의회장 1일 명예군수 위촉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1.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21일 이기태 의령읍 이장협의회장을 제33대 1일 명예군수로 위촉하고 ‘군민 우선 화합 의령’의 군민이 공감하는 군정 실현을 위한 소통 행정의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은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군민이 하루 동안 군수의 역할을 체험해보는 ‘1일 명예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민의 눈으로 군정을 체험하며 도출되는 다양한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이 명예군수는 ‘1일 명예군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명예군수실에서 군정 전반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2021년 군정 추진 방향을 파악하는 등 주요 군정을 살폈다. 이어서 인구감소 대응 대책, 요양목욕차 관리 현황 등 지역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특히 관내 미전입 실거주자 현황을 알리고 인구증가 대책 마련을 당부하는 등 지역현안 전문가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후 남산천 주변 하수관로 정비공사 현장과 의령하수처리구역 비점오염저감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안전한 공사 진행을 당부했다.

이 명예군수는 “우리 지역에 추진되는 정책들을 군민들이 많이 궁금해하고 있다”면서 “의령군의 1일 명예군수를 통해 군정을 군민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노력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