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의령군,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1.05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8개 자치단체 중 경남에서는 의령이 유일

의령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2021년도 친환경 농자재 지원사업 사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친환경 농자재 사업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토양환경 적정성, 유기질·화학비료 사용량, 토양 검정실적, 자체적인 교육·홍보, 지자체 노력 대한 실적 등을 고려하여 실시했다. 의령군은 전국 시·군·구 부문에서 실적이 우수한 8개 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렸다. 경남에서는 의령군만이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의령군은 농업인이 환경 보전적인 농업경영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유기질 비료 지원사업’ 및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경친화적인 자연순환 농업의 정착 및 지력의 유지·보전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고 있다.

의령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지속가능한 농업경영을 위한 농업인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로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농자재 적기 살포로 지력을 끌어올려 고품질 의령 농산물 생산을 위해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 의령군은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으로 1,155,460포(20kg) 1,754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으로는 29,460포(20kg) 110백만원을 지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