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의령군,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1.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각 부서 및 외부 추천 적극행정 사례 18건을 토대로 온라인 군민투표, 직원투표 및 실무위원으로 구성된 실무심사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인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번에 최우수로 선정된 전략사업담당관 박민혜주무관이 제출한 ‘국도20호선(의령~정곡) 4차로 확장사업 정부사업 선정’ 사례는 의령군 최대 숙원사업인 국도20호선 확장사업이 정부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의령군 미래발전 동력의 기초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는 ‘부림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신속 추진’을 제출한 도시재생과 박두승 주무관이, 장려는 ‘4대강 주변 리모델링 농경지 불법행위 강경 대응’을 제출한 농업정책과 홍정은 주무관이 각각 선정되었다.

의령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3명에게 인사상 실적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군수 표창 및 포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등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처리가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계기로 적극적이고 도전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우대혜택을 부여해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장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