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방역패스 단말기 전액 지원
의령군, 방역패스 단말기 전액 지원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2.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형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영세 소상공인 "혜택"
신청은 29일부터 군청 일자리경제과 및 읍·면사무소 방문 접수

의령군은 관내 소상공인에게 QR코드 단말기 구입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의령형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사업'은 방역패스 의무도입 적용을 받는 관내 영세 소상공인 업체당 최대 40만 원을 지원한다. 정부는 최대 10만 원의 방역물품지원금을 지급하지만, 의령군은 국비 10만 원에 군비 30만 원을 더해 최대 40만 원 지급이라는 초강수를 뒀다.

이번 '의령형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사업'의 파격적 결정은 오태완 군수의 의중이 반영됐다. 오 군수는 최근 '코로나청정지역'의 명성에 맞지 않는 관내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세를 꺾고, 소상공인의 방역물품 구입에 따른 부담을 줄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주도했다.

특히 지난 20일 군수실에서 열린 의령군 외식업지부 소상공인들과의 면담 자리에서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영 악화의 심각성을 설명하면서 방역패스 의무 도입에 따른 QR코드 단말기 구입의 부담까지 느끼는 그야말로 '이중고'를 토로했다.

군은 27일 14시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소상공인과의 간담회에서 이번 사업의 목적을 분명히 설명하면서 사업 추진에 따른 점검 사항을 꼼꼼히 따지는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 관계자는 "최근 2년 동안 코로나만큼 우리 군민에게 닥친 큰 재난은 없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 확진세를 반드시 꺾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군은 방역패스 적용대상 의무화가 포함된 특별방역대책 발표일인 12월 3일 이후 발생한 단말기 신규 설치 비용을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식당·카페, 유흥시설을 비롯한 코로나19 방역패스 의무도입 적용을 받는 소기업·소상공인이다.

신청은 29일부터 군청 일자리경제과(상공담당) 및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접수 후 심사 절차를 거쳐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