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호암문화예술제 중간보고회 개최
의령군, 호암문화예술제 중간보고회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2.24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암문화예술제 개최를 위한 의령군의 계획이 가시화되고 있다.

의령군은 지난 23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군수 주재로 부서장, 경남연구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암문화예술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8월부터 내년 2월까지의 과업 기간 중 중간 보고의 성격으로 마련된 것으로, 연구를 맡은 경남연구원은 의견조사 결과 분석과 국내․외 사례분석, 축제 개최 필요성, 축제 명칭, 개최 시기, 개최 장소 등 축제 기본구상(안)을 중심으로 연구 진행 상황을 보고했다.

발표를 맡은 경남연구원 김태영 박사는 삼성 기업가정신의 출발지, 솥바위 스토리, 관정 이종환 생가 등 의령 고유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호암 이병철과 삼성, 의령 문화관광, 기업가 정신, 경남정신’의 네 가지 주제를 발표하고 호암 리더십 아카데미, 기업가정신 컨퍼런스, 의령 창의정신 투어 프로그램, 실천 선비․기업가정신 광역 프로그램 등 주제를 잘 구현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제시하였다.

그러면서 축제명칭은 타 시군 사례 분석과 지역축제명칭 구조적 추출방법론 적용을 통해 ‘호암문화예술제, 의령호암문화예술제’ 등을 제안했으며, 개최 시기는 10월로, 개최장소는 서동생활공원 등 인근 시설과 연계가 가능한 의령읍 서동리 일원을 제안했다.

한편 의령군은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안들을 보완하고, 호암문화예술제 실무추진단 자문위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연구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기본구상(안)을 바탕으로 연내 타당성 분석 등 연구에 착수하여 내년 상반기 안으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위원회 구성 및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행사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