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민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의령군민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2.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1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이달 28일 오후 7시에 <해학적 창극 속으로>를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및 의령군이 주관하는 공연으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지역문화 활성화 기여 및 문화나눔을 통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립창극단 소속 소리꾼 서정금, 전문 국악인 김성현, 가야금연주자 권아람이 함께 한다. 김성현은 정동극장 예술단 단원을 역임하며 현재   민속악회 ‘정(正)’ 에서 활발한 공연 및 국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권아람은  퓨전국악그룹 ‘오뉴월’의 작곡가이자 가야금 연주자로 활동하며 ‘2021 제15회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금상, ‘2021 KBS국악대경연 단체부문’ 금상, ‘대한민국대학국악제’ 은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에 걸맞는 실력으로 무대 준비를 마쳤다.

  <해학적 창극 속으로>는 우리 국악의 멋과 맛을 신명나고 친근하게 풀어가는 공연으로서, 다양한 장르의 여러 가수들에 의해 애창곡으로 불리어 지고 있는   ‘쑥대머리’, ‘배띄워라’, ‘엄마 아리랑’, ‘난감하네’ 등 전통예술의 품격과 감동을 선사하는 무대로 올해 마지막 관객과 소통하는 명품 국악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로 8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2021년 12월 16일(목)부터 비대면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민문화회관 홈페이지(http://culture.uiryeong.go.kr)에서 확인 및 전화(☎055-570-4920)로 문의하면 된다.

제공=의령군민문화회관
제공=의령군민문화회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