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동계유소년 축구스토브리그 성황리에 마쳐
의령군, 동계유소년 축구스토브리그 성황리에 마쳐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1.16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개최된 제1회 의병문화 동계유소년 축구스토브리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제1회 의병문화 동계유소년 축구스토브리그는 의령군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하며 의령군체육회(회장 강원덕)와 경남스포츠산업육성의령거점센터(센터장 변완수)가 함께 준비했다. 이번 대회는 1박2일 동안 의령공설운동장에서 전국구 8개팀 진주윤성권FC, 부산해운대U11, 경산FC U11, 대구이형상FC U11, 대구풋볼아카데미, 통영유소년FC, 거제 에이원U11, 사천조동석FC 등 유소년 선수와 학부모 등이 대거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정규대회가 아닌 스토브리그대회인 만큼 참가한 모든 팀이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하여 팀당 7게임씩 경기를 배정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었다. 우승은 진주 윤성권FC, 준우승은 부산해운대FC, 장려상은 통영유소년FC가 수상했다.

한편 선수 보호 차원에서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와 마산대학교가 선보인 경기 전·후 스포츠재활 프로그램 현장 지원 서비스는 인기를 끌었다. 이 서비스는 선수 기량에 도움이 되어 참여한 선수와 관계자 특히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 대회를 주최한 의령군 관계자는 “의령군이 체육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의 우수한 체육시설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부족한 시설은 차츰 건립하겠다”며 “다른 스포츠 종목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강원덕 체육회장은 “축구 불모지나 다름없는 의령에 축구대회를 더 많이 유치하여 의령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 = 의령군
사진 제공 = 의령군
사진 제공 = 의령군
사진 제공 = 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