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공무원,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정책 발굴
의령군 공무원,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정책 발굴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1.15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이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자 시행한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에 우수 제안 9건이 최종 선정됐다.

의령군은 이번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된 51건의 제안을 의령군 제안심사실무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아이디어 공모에는 도시민들을 위한 전원생활, 주말농장 등 지역 정착을 위한 세컨하우스 용도의 ‘이동식주택 건립’ 제안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였다는 평가다. 

특히 '이동식 주택'에 관해서는 심사위원의 호평이 이어졌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심민들이 땅을 사서 집을 짓는 데 드는 비용을 '이동식주택'이 크게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동식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장소를 옮겨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들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의령군 관계자는  '맨발 황톳길 조성' 아이디어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의령 명품 100리길' 일부 구간에 '맨발 황토길'을 조성하는 것을 검토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명품100리길 남강 변 40km에 ‘맨발 황토길’도 특색있는 힐링로드의 테마로 고려될 수 있겠다"며 "공무원들이 참신한 아이디어가 정책 구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호암 이병철 생가 주변 '삼성테마마을'조성, 의령군 서부관문 경관 조성, 홍의장군 캐릭터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공무원 아이디어가 우수 제안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공모된 아이디어를 적극적인 제도 시행으로 구체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군은 11월 중으로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