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갖고 공식 출범 준비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갖고 공식 출범 준비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1.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10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2,900여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이끌 의령군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의령군장애인체육회는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 후 2022년에 공식 출범할 예정으로 이번 창립총회가 의령군 장애인 체육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첫 단추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장애인체육회 임원 구성(안), 장애인체육회 규약(안),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임명 동의(안) 등 3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령군장애인체육회는 의령군수를 당연직회장으로하고, 부회장 3명을 포함한 이사 19명과 감사 2명으로 구성했다.

군은 지난 4월 장애인체육회 설립 여부 검토를 위한 간담회를 시작으로 설립위원회를 구성, 장애인체육회 규약(안)과 임원 구성(안)을 마련하는 등 사전 절차를 통해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내실 있게 준비해왔다.

군은 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장애인체육단체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스포츠활동 지원을 담당하게 되며, 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령군 관계자는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시작으로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장애인들을 위한 생활체육이 활성화되도록 행정적 지원은 물론이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도 같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