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대형폐기물 배출 인터넷 신고 시행
의령군, 대형폐기물 배출 인터넷 신고 시행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1.1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11월부터 대형폐기물 배출에 따른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가전제품이나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려면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해당폐기물 수수료를 지급하고 납부필증을 구입해 해당폐기물에 부착한 후 정해진 장소에 버려야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의령군청홈페이지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사이트(https://www.uiryeong.go.kr/waste/main.web)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고하면 된다.

신고하는 과정은 별도의 가입이 필요 없이 배출자 성명과 연락처, 주소, 품목, 배출일자 등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무통장 입금을 통해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다. 이후 신고필증을 출력해 대형폐기물에 부착한 뒤 배출하면 된다. 프린터가 없는 배출자는 빈 용지에 필증에 적힌 신고내역을 그대로 적은 뒤 부착하여 배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코로나시대에 비대면으로 배출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기 힘들었던 민원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군민들은 기존 방식대로 읍·면사무소를 통해 배출하는 기존의 방식도 병행하기 때문에 편한 방식을 택해 배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