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장군처럼, ‘의령 명품 100리길 꽃길’ 만든다.
홍의장군처럼, ‘의령 명품 100리길 꽃길’ 만든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0.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홍의장군과 17장령의 얼을 곳곳이 새겨 숭고한 역사적 의미를 기억할 수 있는 '의령 명품 100리길 꽃길'을 조성하기로 했다.

20일 오전 10시 군청 회의실에서 '의령 명품 100리길 꽃길 조성 기본설계' 최종 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8월 중간보고회 때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대상지의 적합성과 현지 조건 등을 분석한 결과가 발표됐다. 또한 논의된 사업대상지에 구간에 대한 연차별 계획과 추정공사비에 대한 보고도 이어졌다. 이 밖에도 구체적으로 계절별 식재 계획 및 구간별 시설물 계획에 대한 꼼꼼한 점검이 이뤄졌다.

특히 식재 선정에 있어 홍의장군인 곽재우 위인의 상징적인 특징인 ‘홍색’인 꽃을 도로변에 입혀 홍의장군의 얼을 기리기로 했다.

덧붙여 홍의장군보다 덜 알려졌지만, 역사적인 재조명이 필요한 17장령에 대한 생애 및 업적을 도로 구간마다 스토리텔링화하기로 했다.

의령군 관계자는 “천혜의 환경인 남강에 의령의 특별한 역사가 입혀진다”며 “아름다운 볼거리와 숭고한 역사적 의미까지 챙겨갈 수 있는 명품 로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그러면서 “명품은 세월의 흔적을 맞으며 완성된다”며 “장기간에 걸쳐 준비해 명품 100리길 명칭에 걸맞은 걸작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날 논의된 사업대상지에 대해 최종 검토하여 내년부터 2025년까지 4개년에 걸쳐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정암뜰에서 친환경야구장으로 이어지는 제방길(6.7km)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화정면 장박마을 화양제 구간(2.1km)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화정면 전지미 자전거길(0.8k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