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상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의령상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10.0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이 국토교통부 ‘2021년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상동지구 우리동네 살리기’로 의령읍 중동리 206번지 상동마을 일원이다.

이번 사업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62억5,000만 원을 투입하여 주거환경 개선과 커뮤니티 공간을 통한 도시 활력 회복, 주민화합과 지속 가능한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사업 주요내용으로는 안심마을 조성, 노후주거지 재생, 어울림공원 조성, 상동어울림 플랫폼, 주민역량강화 등으로 구성되어 주민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특히 ‘상동어울림 플랫폼 조성사업’은 지상 1층에는 키즈카페, 어린이 돌봄 시설 2층은 테마도서관, 실버유치원, 3~4층에는 귀촌 및 은퇴자를 위한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한 주거시설을 조성하여 그야말로 지역 재생 사업의 총체로서 기능할 전망이다. 또한 ‘주민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해 지속적인 지역사회 성장을 위한 토대 마련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의령군 관계자는 “의령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첫 공모 선정은 주민이 주도해서 참여로 이룬 큰 결실”이라며 “낙후된 주거환경 개선과 주민 일자리 창출로 지역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공=의령군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