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업전문가’ 1일 명예군수로 모셔
의령군, ‘농업전문가’ 1일 명예군수로 모셔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9.17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17일 오재덕 NH농협은행 의령군지부장을 명예군수로 위촉했다.

‘명예군수’는 의령군이 군민을 초청해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지난 5월 처음 운영을 시작한 이래 십여 명의 군민이 참여하여 군민과의 소통의 폭을 넓히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군은 명예군수가 의령군 행정을 경험하고 소통하면서 도출되는 다양한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날 오 명예군수는 `1일 명예군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군정 전반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2021년 군정 추진 방향을 경청했다.

특히 관심 분야인 농정기획 분야에 대해서 오 명예군수는 담당 직원과 열린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오 명예군수는 농협은행 지부장으로 농업 현장에 대한 이해가 높고, 굵직한 농업인 지원 사업을 여러 추진한 그야말로 ‘농업 전문가’다.

오 명예군수는 의령군이 추진 중인 농산물 가격 보장제인 ‘의령형 농업인 최저 수입 보장제’에 대해 정책 완성도를 높이는 여러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이후 ㈜토요애유통 현장을 방문해 운영 현황에 대해 꼼꼼히 살피고, 회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오 명예군수는 "농업 정책에 있어 의령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가늠해보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농협은 의령군과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정책 파트너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