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추석 연휴 코로나19 종합방역대책’ 추진
의령군, 추석 연휴 코로나19 종합방역대책’ 추진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9.1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코로나19 감염 발생을 예방하고 안전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2021년 추석 연휴 코로나19 종합방역대책’을 추진한다.

대책기간은 9. 13일부터 9. 26일까지이고, 특별대책기간은 추석 연휴 기간인 9. 18일부터 9. 22일까지이다.

본 기간 동안 의령군은 향우의 고향 방문 시 가족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완료하거나 진단검사 음성 결과를 받은 후 고향을 방문하도록 권고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홍보할 예정이다.

그리고 추석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 방역상황 관리를 위해 의령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코로나19대응 상황실 및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한다.

아울러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현장 점검반, 방역수칙 위반신고 대응반,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반을 편성 운영하여 추석 연휴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의령군은 요양병원·시설, 사업체, 전통시장, 대중교통, 문화·체육시설, 유흥시설·식당·카페·목욕장업, 건설현장, 농업 등 분야별로 방역대책을 수립하여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방역에 빈틈이 없도록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 고향을 찾는 향우들과 군민들이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방역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