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토요애유통 정상화 추진위원회’ 개최
의령군, ‘토요애유통 정상화 추진위원회’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7.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20일 의령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토요애유통 정상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토요애유통 정상화 추진위원회는 행정, 군의원, 농·축협의 유통전문가와 농업인단체 대표 등 14명의 위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토요애유통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 논의를 통해 의령군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꾀하고자 구성되었다. 추진위원회는 내년 6월까지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토요애유통 정상화 추진위원회의 운영 방향과 토요애유통의 재정현황, 사업현황, 부실경영원인, 경영정상화 추진 애로사항 등 일반현황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차기 회의 때 중점적으로 논의할 토요애유통 경영정상화를 위한 과제를 선정하기도 했다.

다음 2차 회의에서는 토요애유통 부실경영 원인분석 및 대응방안과 운영자금 조달방안 등을 주제로 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할 예정이다.

이날 선출된 황성철 위원장은 “토요애유통 정상화 추진위원회는 토요애유통의 설립 취지를 되새기며 군민과 지역농업인의 신뢰를 극복하는데 우선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오태완 의령 군수는 “토요애유통의 새로운 시작에 새로운 마음을 담아 담대하게 준비하자”라며 “의령군의 최종 목표는 정상화를 뛰어넘는 그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는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