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소방서, 복권기금 활용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설치 실시
의령소방서, 복권기금 활용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설치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7.1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소방서(서장 조강래)는 주택화재를 예방하고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2021년 복권기금을 활용한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 보급·설치 한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 화재 경보기를 말한다.

최근 9년간 통계에 따르면 연평균 화재 사망자의 39.1%가 주택에서 발생하였으며 매년 가장 많은 인명피해가 주택에서 발생하였고 소방시설 설치 대상 주택 400,503가구 중 35.9%인 144,103가구만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되어있다.

이에 소방서는 주택 화재 인명피해를 저감하고자 관내 취약계층 대상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 보급·설치를 연중 추진하고 있다.

무상보급 대상자는 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 거주하는 의령군민으로서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 ▲「노인복지법」 제2조에 따른 만65세 이상 홀로사는 노인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한부모 가족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 ▲「다문화가족지원법」 제2조에 따른 다문화 가족 등이다.

지원신청관련 문의사항은 의령소방서 예방안전과 (☎055-570-9244)로 문의하면 된다.

조강래 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라며 “이번 복권기금 활용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으로 인해 관내 모든 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의령소방서
사진 제공=의령소방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