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민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의령군민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7.08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오는 7월 29일(목) 오후 7시30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 공모사업인 <해학적 창극 속으로>가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지역문화예술회관‘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및 의령군이 주관하는 공연으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지역문화 활성화 기여 및 문화나눔을 통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립창극단 소속 소리꾼 서정금, 최용석이 함께 한다. 실력파 국악인 서정금은 국립창극단의 단원으로 1999년부터 활약해 왔으며, 국악계의 익살꾼으로 칭송받고 있다. 또한 단원 최용석은 전국 온나라국악경연대회 일반부 금상, 전주대사습놀이 전국국악경연대회 일반부 차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에 걸맞은 실력으로 무대 준비를 마쳤다.

<해학적 창극 속으로>는 우리 국악의 멋과 맛을 신명나고 친근하게 풀어가는 공연으로서, 다양한 장르의 여러 가수들에 의해 애창곡으로 불리어지고 있는‘쑥대머리’,‘배띄워라’,‘엄마아리랑’,‘난감하네’등 전통예술의 품격과 감동을 선사하는 자리로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명품 국악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로 8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2021년 7월 19일(월)부터 비대면으로 예매를 받을 계획이다.

특히,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는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입장객 마스크 착용하기, 철저한 방역소독 실시로 지속적인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민문화회관 홈페이지(http://culture.uiryeong.go.kr)에서 확인 및 군민문화회관(☎055-570-4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제공=의령군민회관, ‘해학적 창극 속으로’ 포스터
사진 제공=의령군민회관, ‘해학적 창극 속으로’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