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의령군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 수렴
민주평통 의령군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 수렴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6.0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의령군협의회(회장 장재관)는 지난 8일 군민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자문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2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 수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 하에 국민의례, 협의회장 개회사, 2021년 1분기 의견수렴 결과보고, 영상자료 시청, 평화통일 관련 주제 토론, 통일의견 설문조사,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자문위원들은 “남북합의 이행과 한반도 평화 제도화 방안”을 주제로 제작된 영상자료 시청과 함께 ‘한반도 평화 제도화 우선 추진 방안’, ‘북한을 대화 국면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방안’, ‘제20기 민주평통의 활동방향 및 중점 추진 과제’ 등을 주제로 참석자 전원토론을 실시하며 평화통일의 구체화 방안에 관한 공감대 형성과 통찰력 향상의 시간을 가졌다.

장재관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활동이 활발하지 못했던 부분이 아쉬운 가운데 지역사회에서 한반도 평화 제도화 방안 모색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자문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올해 민주평통 창설 40주년 및 오는 9월 1일 제20기 출범을 앞둔 상황 에서 자문위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사진 제공=민주평통 의령군협의회
사진 제공=민주평통 의령군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