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유기동물보호센터 시설 보완 완료
의령군, 유기동물보호센터 시설 보완 완료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6.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2월 1일 새로 이전한 의령군 유기동물보호센터에 대한 시설보완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군은 지난해 동물보호단체(비글구조네트워크 등)가 제기한 유기견 관련 민원에 대한 후속 조치로 시설기준에 적합한 유기동물보호센터를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선정하였고, 위탁계약을 체결하여 유기동물보호센터를 이전·운영하였다.

군은 다년간의 계약을 통해 운영 안전성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새로 이전한 유기동물보호센터에 대한 시설보완 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공사는 유기동물의 운동 공간 확보와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해 동물복지 농장에 준하는 유기동물보호센터를 운영하고 방문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웅벽설치, 울타리설치, 조경 조성 등을 설치·보완하였다. 군은 이번 시설보완을 통해 구조·보호중인 유기동물의 건강과 보호실태를 개선하고 동물복지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기동물 입양률 향상을 위해 의령군 홈페이지에 보호중인 유기동물 홍보 배너를 신설하고, 읍·면을 통해 군민들에게 직접 입양 홍보에 나서는 등 유기동물 입양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군 동물보호 담당자는 “이번 시설보완을 통해 동물복지 농장에 준하는 동물보호센터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의령군 동물보호센터 전경              보호소 내 유기동물 운동장면
사진 =의령군 동물보호센터 전경
사진 =의령군 동물보호센터 전경              보호소 내 유기동물 운동장면
사진 = 보호소 내 유기동물 운동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