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1일 명예군수제’ 운영…‘소통 행정’ 돋보이네
의령군 ‘1일 명예군수제’ 운영…‘소통 행정’ 돋보이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5.2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각층 군민과의 소통채널 넓힌다

의령군은 ‘1일 명예군수’ 운영을 통해 군정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1일 명예군수제’를 28일 첫 운영했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 우선, 화합 의령’ 에 군정방점을 찍고, 군민의 목소리를 군정 주요 정책에 반영해,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이 제도를 운영하게 된 것이다.

지난 14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와 읍·면장 추천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첫 명예군수는 하만홍 전 의령군 기획감사실장이 임명되었다. 명예군수실은 군청 1층 제1민원실에 설치되어 있다.

하 명예군수의 첫 업무는 고충민원 상담 체험과 처리상황에 참관하여 민원 해결 및 처리 절차에 대해 이해도를 높여 나갔다.

오전에는 간부 공무원들에게 주요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 받고,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이어졌으며, 오후에는 접수민원 현장확인, 상신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장 등 주요 역점사업 현장에 방문해 사업추진에 대한 진행상황과 애로 사항을 청취하였다.

하 명예군수는 “1일 명예군수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 군의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해 봄으로써 추진 사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군민을 위해 애써고 계신 공무원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군과 군민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태완 군수는 “군과 군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이 제도를 적극 활용해 군민과의 소통을 지역발전의 기회로 삼겠다.”라며, “명예군수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다양한 행정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 =의령군
사진 제공 =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