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의령군수, 2021년 군민과의 대화 성료
오태완 의령군수, 2021년 군민과의 대화 성료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5.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부터 의령읍 시작으로 13개 읍·면 순회시급한 요구사항
적극적 해결의지 내비쳐 군민 공감 얻어

오태완 의령군수는 지난 17일 의령읍을 시작으로 27일 유곡면까지 ‘군민 우선, 화합 의령’을 만들기 위해 ‘군민과의 대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군민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방역소독,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명부작성,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군은 지난달에 군민과의 대화를 개최하기로 하였으나, 인근 시·군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경남지역 전 시·군에서 특별방역 대책기간이 시행되어 행사를 연기했다가, 최근 확진자가 감소하고 특별방역 기간이 끝남에 따라 군정에 발전적인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다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예전에 시행했던 군정홍보 영상 시청, 업무보고 등을 생략하고, 즉석에서 군민과 대화를 격의없이 진행되어 군민들의 공감을 얻었다.

주요 내용은 ▲주차장 설치, 산책로 조성 ▲농로포장‧용배수로 확보 등 농업기반시설 확충 ▲홍수‧가뭄‧폭설 등 자연재해 대비책 ▲다양한 관광자원 개발 ▲원활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교통편 확충 ▲각종 유해시설 인허가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사항 개선 등 군민의 일상생활과 군정발전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의견들이 수렴됐다.

특히, 오 군수는 건의된 의견 중 시급한 해결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 직접 현장을 확인 하고 해결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하는 등 적극적인 해결 의지를 내비쳤다.

오태완 군수는 “우리 의령은 소멸위기에 처해 있는 것이 현실이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경제는 더욱 힘든 길을 걸어가고 있다. “위기가 곧 기회다‘, 살기좋은 행복한 의령을 만들기 위해 말씀해 주신 건의사항은 적극 검토하여 처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호암문화예술제 개최, 이건희 미술관 유치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 ▲부림일반산업단지 조기 착공 ▲남가람 명품 100리길 조성 ▲한우산 별천지마을 조성 ▲국도20호선 4차로 확장사업 ▲농업기술센터 이전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 ▲군민 아카데미 운영 등 굵직굵직한 일들이 산재해 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