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호랑이 쉼터에 놀러간 도깨비 공원 사업 추진 ”일명 호랑이 설화원“
의령군, 호랑이 쉼터에 놀러간 도깨비 공원 사업 추진 ”일명 호랑이 설화원“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5.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한우산 숨길 일원 ‘호랑이 쉼터에 놀러간 도깨비 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기존 한우산 호랑이, 도깨비 조형물 및 한우산 설화 등을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이다.

현재 설계 및 산지전용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 하고 4월 말 시공자가 선정되어 내년 4월까지 사업완료 할 계획으로, 도비 13억 원 군비 7억 원으로 총 2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이 사업은 호랑이 숨길, 찰비길, 한호길로 크게 세구역으로 나누어지며, 호랑이 숨길은 당초 숲길 정비 및 전망대 설치 1개소, 찰비길은 숲길 190m를 개설하는 등 숨길 탐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한호길은 호랑이 관련 21개의 조형물 설치하여 옛 호랑이를 만나 볼 수 있는 촬영의 명소로 조성 할 예정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호랑이 쉼터에 놀러간 도깨비 공원 조성으로 현재 한우산 일원에 추진하고 있는 에코공원 조성, 별천지 마을, 도라지 특화단지와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 제공 및 관광객 유치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