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주민자치, 생동감 넘치는 화정면
활발한 주민자치, 생동감 넘치는 화정면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5.0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정 복합문화센터 유휴공간, 마을카페 공간으로 재구성

의령군은 5월 3일 ‘귀농인구와 행복한 동행’을 위한 ‘화정 드림카페 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군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하게 되었으며, 화정복합문화센터(주민자치센터)에 ‘면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과 ‘마을카페 운영’을 위한 공간을 재구성한 것이다.

그간, 화정면(면장 오민자)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덕상)는 정주여건 개선과 인구증가를 위해 ‘즐거운 라인댄스, 힐링 요가, 하모니카 교실, 웃음치료’ 등 8개의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화정 복합문화센터 개관 이후 연간 4,000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면단위 농촌지역도 가능한 ‘주민자치의 새로운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었다.

하지만, 작년 7월 코로나19 다중이용시설 방역지침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되면서, 화정 복합문화센터를 찾는 주민들의 발길이 뜸하게 되었고, 개관을 하더라도 새로이 프로그램 참여인원을 모집해야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화정면과 주민자치위원회는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대책과 마을주민들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마련을 고민한 끝에, 화정 드림카페를 조성하게 되었다.

화정면 주민자치 담당자는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소통공간으로 만들고,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한 주민들과 원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의령군 화정면
사진제공=의령군 화정면
사진제공=의령군 화정면
사진제공=의령군 화정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