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뉴딜사업 상생업무 협약 체결
도시재생 뉴딜사업 상생업무 협약 체결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4.2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과 경남산업직업전문학교

의령군은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최진)와 경남산업전문학교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남산업직업전문학교는 특성화교육을 실시하는 건설근로자 기능향상 훈련기관으로 현장실무중심의 교육과 전문기술인을 배출하는 직업전문학교이다.

이번 경남산업직업전문학교와 산하, 가원봉사단과의 업무협약은 우리동네살리기 공모사업 대상지인 상동지구의 마을공동체 회복과 소규모주택 주거환경 개선, 노후주택 집수리사업 등에 대한 상생협약을 체결로 향후 집수리 인력지원 및 집수리 아카데미 운영에 참여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동네살리기는 상동마을을 중심으로 약 5만㎡의 면적에 6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통거점공간 조성, 노후주택 집수리 등 7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남산업직업전문학교 김문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산업직업전문학교의 전문 인력과 기술력을 의령군 도시재생사업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함께 협력하여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가원봉사단 김상경 단장은 “상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발적인 주거 환경개선을 유도하고 지역 활성화 및 도시 활력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의령군 오태완 군수는 “이번 경남산업직업전문학교와 가원봉사단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은 상동지구 주민 공동체 활성화와 우리동네살리기 활성화 계획 세부사업 실행에 뒷받침 되어 도시재생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의령군은 계속해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