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봄맞이 임도 탐방
의령군의회, 봄맞이 임도 탐방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3.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 사업 점검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과 의원들은 지난 16일 직원들과 함께 의령군 용덕면 임도를 탐방하고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탐방에서는 의원들은 물론 장원영 의령군산림조합장 및 이근웅 산림휴양과장, 직원 등이 함께 임도 탐방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탐방객이 임도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지 살핌은 물론, 2019년부터 2028년까지 10년간 사업 중인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의 추진사항에 대해 청취했다.

문봉도 의장은 “우리 군민 뿐 아니라 온 국민이 어렵고 힘든 시기에 산을 찾아 치유와 휴양을 할 수 있도록 임도를 잘 단장하고 관리해 달라”며,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소득창출은 물론 후손들에게 물려줄 가치 있는 산림을 조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군의회에서도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검토하여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는 의령군산림조합 민간위탁사업으로 2019년부터 10년간 총사업비 75억원을 투입해 용덕면, 정곡면, 유곡면 일대 응봉산에 산재한 사유림의 경영면적을 집단화하고 산림경영모델을 효율적으로 개발하여 경영활성화를 통한 산림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의원과 직원들이 임도 탐방하는 모습 (사진제공=의령군의회)
의원과 직원들이 임도 탐방하는 모습 (사진제공=의령군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