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군민 대상 정보화교육 실시
의령군, 군민 대상 정보화교육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2.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내달 2일부터 군민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 이용능력 향상을 위해 의령읍 종합사회복지관과 부림면 동부사회복지관 2곳에서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화교육은 ‘엑셀고급’,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만들기’, ‘컴퓨터 기초’ 3개의 교육과정을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의령읍 종합사회복지관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부림면 동부사회복지관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각 교육과정마다 인터넷 중독, 보이스 피싱, 개인정보 유출 등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의령 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군민은 의령군 홈페이지(http://uiryeong.go.kr, 정보화교육 신청) 또는 의령군 행정과 전산정보담당(전화 570-2154)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정보화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인원을 축소하여 교육장 내 거리두기(1~2m) 및 마스크 필수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에 따라 교육인원 축소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맞춤형 정보화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군민들의 정보사회 적응능력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군청 전경사진
의령군청 전경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