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계란 냉장차량 지원으로 신선란 공급체계 구축
의령군, 계란 냉장차량 지원으로 신선란 공급체계 구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2.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9일 물세척된 깨끗하고 안전한 계란 공급 및 취급업소 냉장유통 확대를 통한 축산물 안전관리 강화와 위생적이고 안전한 계란 유통을 위해 냉장 차량 구입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식용란수집판매업체가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중 보존 및 유통기준에 따라 물세척한 계란은 냉장으로 보존·유통해야 함으로 식용란수집판매업체를 대상으로 계란 운반 냉장차량 구입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하여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으로서의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지원한다.

이 사업은 냉장 적재고를 탑재한 차량 구입비로 지원 비율은 보조 60%, 자부담 40%로 대당 최대 25,000천원(초과 금액 전액 자부담)까지이며, 사업량은 2대로 「축산물 위생관리법」 제21조제1항2항제7호에 따른 축산물 판매업 중 식용란수집판매업체로 2월 17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면 사업지침의 지원 대상 선정(안)에 따라 적격 대상자를 확정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의령군은 계란 냉장차량 지원사업 신청에 대한 문의사항은 읍·면사무소 산업담당·농업기술센터 농축산유통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며, 또한 “국내산 닭·오리·계란 이력제 시행(‘20.1.1)에 따라 올해부터 계란이력제 유통단계 단속 시행으로 축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축산물위생 점검을 강화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