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의원 현고수 등 천연기념물 네 그루 탐방
의령군의회 의원 현고수 등 천연기념물 네 그루 탐방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1.02.04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안전과 군의 발전을 위한 기운을 갖기 위해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회”인 의령군의회(의장 문봉도)는 지난 2월 2일 의령군 관내 천연기념물인 나무 네 그루를 탐방하고 그 나무들과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의회 문봉도 의장과 의원들은 2021년 새해와 더불어 코로나19 등 여러가지로 힘든 시기에 자랑스러운 기상을 품고 있는 천연기념물을 통해 의령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그리고 의령군의 발전을 위한 기운을 갖기 위해 탐방에 나섰다.

의령군 관내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나무는 네 그루가 있다. 유곡면 망우당 곽재우 생가 앞에 있는 은행나무(302호)를 비롯해 1592년 4월 22일 임진왜란 당시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천강 홍의장군으로 잘 알려진 곽재우 장군이 느티나무에 북을 매달아 치면서 의병을 모았던 현고수(493호), 그리고 민속학적·생물학적 가치가 매우 높은 정곡면 성황리에 있는 소나무(359호)와 백곡리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감나무(492호) 등 네 그루이다. 이 천연기념물의 나이는 은행나무와 현고수는 600년, 소나무는 300년, 감나무는 500년 등 모두 그 이상이다.

탐방에 함께 한 의원들은 위기의 나라를 지켜낸 선조들의 기상과 더불어 오랜 역사와 수많은 사람들의 사연을 품고 있는 천연기념물을 통해 좋은 기운을 안고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로 힘든 위기상황을 잘 극복하자는 다짐을 가슴에 품고 더 좋은 의령 더 나은 의령을 만들어 가는데 의회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함께 펼쳐나가겠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김추자 의원은 “의령의 역사와 정신이 담긴 천연기념물을 통해 자랑스러운 의령의 기상으로 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의령군의회가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사진= 의령군의회 천연기념물 현장 방문하는 모습
사진= 의령군의회 천연기념물 현장 방문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