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브릿지"편식 stop! 골고루 먹go!" 운영 실시
푸드브릿지"편식 stop! 골고루 먹go!" 운영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2.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에서 위탁하고 있는 의령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불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어린이 편식교정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푸드브릿지「편식 stop! 골고루 먹go!」를 6월과 11월에 2회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푸드브릿지「편식 stop! 골고루 먹go!」는 의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한 모든 어린이집 급식소를 대상으로 기호도가 낮은 가지(6월)와 버섯(11월) 중 어린이들의 기호를 고려하여 어린이집에서 직접 주제를 선택하도록 하여 진행하였다.

푸드브릿지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운영되는데 먼저, 채소와 친해지기 단계(1단계) 모종심기 또는 키트 키우기 활동을 실시하였고, 이 후 간접 노출(2단계), 소극적 노출(3단계) 및 적극적 노출 단계(4단계)로 채소의 노출정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가면서 조리수업을 실시하여 채소와 점진적으로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으로 운영되었다.

기존 프로그램운영은 4주간 센터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이루어졌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1단계(모종심기)&4단계(가지 전 만들기)는 어린이집의 환기가 잘되는 장소에서 참가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위생을 실시 한 후에 아동과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진행하고, 2&3단계(다진 버섯, 가지를 음식에 넣어 조리하는 활동)는 학습안과 활동꾸러미를 어린이집을 통해 각 가정으로 배부하여 가정연계학습으로 진행하였다.

군 관계자는 “영·유아기에 식재료에 대한 경험은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형성이나 편식개선에 영향을 미친다며 앞으로도 바람직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편식 없이 골고루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