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7회 의령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제257회 의령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1.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및 2021년도 본 예산안 심사 돌입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의령군의회(문봉도 의장)는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6일간 제257회 의령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열었다.

이 날 개회식에 앞서 군민에게 따뜻한 희망의 기운을 전하기 위하여 현재 창원문화예술대학 클래식 기타반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경훈씨가 ‘가을밤’과 ‘오리엔탈 댄스’를 들려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의 시정연설과 2021년도 본예산 안에 대한 제안 설명이 있었으며, 김추자 의원이 ‘색채도시 의령 조성을 위한 제안’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번 정례회는 군수 권한대행 등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조례안 등의 안건심사를 포함하여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전반에 대한 질문과 더불어 ‘2021년도 예산안’심사 등 집행부 업무 추진 전반에 대한 사항을 다루게 된다.

한편 이날 정례회에서는 의령여자중학교 학생 등 11명이 본회의를 방청하여 군민의 대표로서 의사 결정 및 안건 처리 등 지방의회의 진행과정을 지켜봤다.

문봉도 의장은 “의령여자중학교 학생들의 의회방문을 환영하며 오늘의 소중한 경험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제도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정례회는 내년도 의령군 전체 살림살이를 살펴봐야하는 중요한 회기로 의정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모든 의안들을 면밀하고 깊이 있게 심사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의령군의회
사진제공=의령군의회
사진제공=의령군의회
사진제공=의령군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