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사업 추진
'21년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사업 추진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1.1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시설농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출발을 위해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은 청년들이 시설자본을 투자하지 않고 임대해 영농창업을 경험해보는 시설로, 온실경영과 생산 등을 실습할 수 있다.

농장은 의령읍 무전리 86-17번지 일원에 3,600㎡ 규모로 양액재배시설, 자동개폐기, 제습기, 무인방제기, 관수시설, 전기시설, 유동팬, 환기팬, 난방기 등을 갖춘 연동형 온실 1동을 설치 할 예정이다.

임차인 자격요건으로는 만18세 이상 ~ 만40세 미만의 독립경영 예정자 또는 시설농업 경험이 없는 영농경력 3년 이하 청년농업인이며, 사업소재지 시·군을 관할하는 시·도에 실제 거주(주민등록 포함)해야 한다.

선발된 청년농업인은 본인 명의의 별도 영농기반 마련 시까지 경영실습농장 임차 권한을 부여받는데, 임대기간은 3년으로 하되 갱신이 불가하고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50% 이내에서 책정하지만 관련 규정 및 여건을 고려하여 조정이 가능하다.

임대농장을 사용할 청년농업인 대상자 공모는 2021년 하반기에 진행할 계획이며, 관련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강성곤 의령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을 통해 시설농업 창업에 청년들이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