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덩굴제거로 산림 및 도로변 경관회복
칡덩굴제거로 산림 및 도로변 경관회복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1.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13일 국도20호선 등 주요 도로변과 인접산림을 대상으로 약 100ha의 덩굴제거 작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예초기를 통한 물리적 방법으로 칡덩굴을 제거하는 것으로 올 6월 덩굴 뿌리제거를 시행하였던 사업지에 반복적으로 실시하여 칡덩굴의 왕성한 생장과 번식력을 억제하여 덩굴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칡덩굴은 과거 칡즙 등 건강식품으로 활용되었으나 왕성한 번식으로 도로변의 경관저해, 산림자원 및 경작지에 피해를 주고 있어 제거작업이 절실한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종자와 줄기로 번식하는 칡덩굴은 강한 생명력 때문에 1회 작업만으로는 제거할 수 없다.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최소 3년 동안 같은 장소에서 반복 제거 작업을 실시해야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인력과 예산이 투입되어야 한다.

군은 칡덩굴 제거를 위해 주요 도로변 및 조림지를 대상으로 공공산림가꾸기 작업원들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도로변 경관회복 및 수목피해 방지를 위해 반복 제거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철저하고 꼼꼼한 칡덩굴 제거 작업을 통해 수목의 생장을 향상시키고, 도로변 경관회복을 통해 쾌적한 산림자원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