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농업기술센터 국화전시회 개최
의령군농업기술센터 국화전시회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1.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곤)는 11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농업기술센터 1층 현관에서 국화분재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농업기술과 인력육성담당에서 이른 봄부터 농업인학습단체 과제교육의 일환으로 시작하여 땀과 정성으로 오늘의 작품이 완성될 수 있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가을, 국화꽃 향기를 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군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국화분재에 대한 취미활동으로 꽃에 대한 관심과 계절별 꽃 소비 촉진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전시 작품은 지난 2월부터 국화 생육환경조성을 통하여 삽목과 적심 등을 실시하고 재배관리와 분재 기초 교육을 병행하여 수형별(현애형, 곡간형, 직간형) 관리를 체계화하여 자체기준을 통과한 9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국화에 대한 관심과 관람을 원하는 분은 기간 내(오전10시~오후 5시까지) 의령군농업기술센터에서 수형별로 국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계절별 특성에 맞는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봄과 여름에는 붉게 물든 웨이브 페츄니아를 식재하여 홍의장군 축제와 의병의 발생지에 맞는 도시환경을 조성함으로서 군민과 지역을 찾는 내방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의령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내년에도 확대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정영주 인력육성담당은 "국화 모종에서 꽃을 피우기까지 정성들여 키운 작품을 통하여 깊어가는 가을의 낭만을 느끼고 마음산책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사진제공=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사진제공=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사진제공=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사진제공=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사진제공=의령군 농업기술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