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족품앗이 공동육아나눔교실 프로그램 운영
모두가족품앗이 공동육아나눔교실 프로그램 운영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1.0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전병석)는 11월 3일, 5일 2일간, 센터 강의실에서 가족품앗이 활동가족 13가정을 대상으로 모두가족품앗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체온측정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 후 프로그램에 참여를 안내하였으며 이날 ‘독서지도활동-고수엄마의 독서지도 노하우’라는 주제로 자녀와 부모에게 동화구연 및 생활마술을 통해 독서에 대한 호기심 유발 및 관심도를 증가시켜 독서습관 및 태도를 향상시켰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자녀지도의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 배운 독서지도활동을 활용하여 집에서 책놀이를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야겠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품앗이 운영지원프로그램은 자녀에게 긍정적인 상상력과 창작하는 엄마표 교육 및 지도방법에 초점을 두고 엄마와 자녀, 서로의 마음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속적인 품앗이 활동지원으로 함께 어울려 사는 우리 동네, 자녀와 가족 모두가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의령 만들기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573-8400)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진제공=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진제공=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진제공=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