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가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의령군 가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1.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1월 1일부터 내년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한다.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본청과 13개 읍․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 산불 취약시기인 가을철 산불방지 대응태세를 확립하고 산불 위험도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산불방지대책본부’에는 산불재난국가위기경보에 따라 산림휴양과 직원 2~4명이 근무해 산불 취약 현장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점검한다. 이번에는 코로나 일자리사업대상자 5명도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0명과 함께 동·서·남·북으로 전진 배치하여 산불예방과 초동진화에 힘쓰게 되고, 읍․면 산불감시원 76명은 산불감시 초소 및 취약지에 배치하여 산불예방 활동에 전념하게 된다.

이와 함께 보다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1대를 운영하고, 산불감시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한 무인 감시카메라 9대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산불 감시 및 산림 내 산불위험요인을 제거한다.

또한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인 입산자 실화를 예방하기 위해 산불조심기간 중 18개소, 11,592ha의 산림에 대한 입산을 통제하고, 등산로 39개 노선 79.3km를 폐쇄하고 산림인접지에서의 불법 소각행위 단속도 강화한다.

군 관계자는 “단풍을 구경하려는 등산객이 늘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면 ‘산불위험도도 크게 높아진다.’며 산불예방은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이루어져야하므로 농산부산물 소각 등 불씨 취급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의령군청 전경사진
의령군청 전경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