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궁류면 ‘뽀송뽀송 마을빨래방 설치’
의령군 궁류면 ‘뽀송뽀송 마을빨래방 설치’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10.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지역특화사업 선정

의령군은 지역의 자연환경과 특화자원을 활용한 읍면만의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현안·역점사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한 읍면 지역특화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읍면별 1억 원 한도 내에서 읍면의 고유자원을 활용하여 지역특색에 맞고 주민생활과 밀접하며 지역 내 파급 효과가 높은 현안·역점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7월~8월 읍면장이 지역특색에 맞는 특화사업을 발굴하여 선정위원회를 거쳐 3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3개면 160백만원 규모로, 정곡면의 ‘부자기운 가득한 부자 스토리텔링 공간조성사업’100백만원, 낙서면의 ‘자전거도로변 낙서판 및 포토존 설치’30백만원, 궁류면 ‘뽀송뽀송 마을 빨래방 설치 및 운영’30백만원을 지원한다.

정곡면의 ‘부자기운 가득한 부자 스토리텔링 공간조성사업’은 연중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호암생가와 연계할 수 있는 주변 관광 인프라 구축 필요성이 높아 선정되었으며, “부자”가 반영된 황금돼지 조형물 및 분수대를 설치하는 부자공원 조성으로 “부자”테마가 있는 관광지로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낙서면의 ‘자전거도로변 낙서판 및 포토존 설치’사업은 낙서면을 방문하는 자전거 라이더들이 기념이 될 만한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낙서판 및 꽃길조성 등 포토존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자전거 동호인들만 알음알음 찾아오는 지역에서 홍의장군 축제와 연계하여 새로운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궁류면의 ‘뽀송뽀송 마을 빨래방 설치 및 운영’사업은 궁류면사무소내 빨래방을 설치하여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중증 장애인들의 가정을 방문, 수거하여 세탁건조 후 다시 가정으로 배달하는 서비스로 사회적 약자를 우선적으로 배려하는 한편 홀로 사는 어르신의 안전 확인을 통해 사회 안정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 할 것으로 여겨지며 주민생활과 밀접하여 지역 내 파급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지역의 특색을 살리고 보다 많은 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이번 사업이 단년도 사업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전 읍면장은 평소 그 지역의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