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공유누리 포털’ 공공자원 개방·공유
의령군 ‘공유누리 포털’ 공공자원 개방·공유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09.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행정안전부의 공공자원 공유·개방 시스템인 ‘공유누리’를 통해 보유중인 공공자원을 개방하여, 지역 주민이 관내 공공자원을 좀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유누리’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에서 올해 3월부터 오픈한 대국민 공공자원 개방·공유 포털 서비스로, 전국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물품 등에 대하여 개방 등록하면 국민은 이를 온라인 또는 휴대폰 어플을 통해 손쉽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군은 관내에서 관리·보유중인 회의실, 강당, 주차장 등 50여 곳의 시설 공공자원을 개방·등록 하였으며, 특히 농기계임대사업소의 임대 농기계에 대한 연계등록을 통해 농기계가 필요한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그간 주민들은 사용 가능한 공공개방자원의 존재를 모르거나,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자원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공유누리를 통해 원하는 공공개방자원을 한 곳에서 검색·확인 할 수 있어 그 활용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주민들이 선호하고 이용 수요가 높은 다양한 공공자원을 추가 발굴하여 군 소유의 공유 가능한 모든 시설과 물품 등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