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의령으로 놀러 오세요!
아름다운 의령으로 놀러 오세요!
  • 허웅
  • 승인 2020.05.2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의 영산 자굴산(897m)과 나란히 앉은 한우산(863m)은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 가을이면 억새가 아름다운 산으로 20여기의 풍력발전기가 능선을 따라 줄지어 서있어 이국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이다.

한우산은 정상 턱밑까지 차량통행으로 오를수 있어 산행객들은 물론 드라이브를 하는 사람들과 백패킹을 하는 사람들로 사시사철 발길이 이어지는 산이다.

한우산 능선 설화원에는 한우도령 응봉낭자 도깨비쇠목이 황금망개떡 의령소바의 전설을 안고 있는 철쭉도깨비 능선이 조성되어 있어 호기심천국인 아이들과 청춘남녀들의 인증샷 코스로 인기가 좋다.

SNS 업로드는 필수^^

한우산 정상을 중심으로 홍의송원길 등 아기자기하고 걷기좋게 조성된 십리길은 발맛이 좋은 흙길과 데크로 만들어져 있으며 송림 철쭉 야생화를 보면서 걷다보면 한우산호랑이의 전설을 안은 황소만한 큰 덩치로 낭떠러지위에 서서 표효하고 있는 호랑이를 만날수 있으며 가족들과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가볍게 걷기에는 참 좋은 코스다.

자굴산-한우산-산성산을 종주하는 코스는 등산동호인들에게는 이미 소문이 나있으며 한우산 드라이브코스와 함께 찰비계곡 의령예술촌 봉황대 일붕사 호암생가 솥바위 정암루 등 관광코스와 연계하면 더할 나위없는 좋은 여행지로 구성된다.

의령의 맛

의령소국밥, 의령소바, 토요애 의령한우를 맛있게 먹은 후 자연 한 잎 의령망개떡 한 통을 사들면 모자람이 전혀없는 의령구경이 완성될것이다.

밤하늘 별바라기 좋은 곳
밤하늘 은하수를 찍기 좋은 곳

한우산은
별사진관이다.

별사진관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한우산은 언제 찾아도 좋은 산이다.
생각보다 가까운 의령에 있는 산이다.


철쭉꽃 붉게 물든 한우산의 장엄한 일출을 렌즈에 담으려고 경북 포항에서 새벽시간 어둠길을 달려오신 아마추어 여행사진작가 AZALER님의 사진을 빌어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배경음악 음원 '내고향 의령'
작사 시경숙(의령에서 교편생활)
작곡 이호섭(의령의 대표 연예인)
노래 유익종 & 테너 이기명

아름다운 의령으로 놀러오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