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번기 공휴일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비상근무 실시
의령군, 농번기 공휴일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비상근무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05.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권한대행 신정민)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민들의 적기영농 지원을 위해 5월 23일부터 7월 5일까지 공휴일에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운영과 소형 농업기계 수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의령, 중부, 동부 등 3개소의 임대사업소가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 농업기계 임대사업에 필요한 예약 및 점검과 임대한 농업기계의 사용 중 고장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실시하고,

또한,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수리가 필요한 소형 농업기계는 가까운 임대사업소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의령군에서는 적기영농과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임대농업기계를 빌려 쓸 경우 내 것처럼 아껴 쓰고 특히,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하여 사용하고 임대농업기계 사용 후 반드시 세척하여 반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음주운전 및 야간운행을 자제하고 부득이 야간 운행을 할 경우 등화장치와 야간 반사판 등을 부착하여 운행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령군에서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을 위해 4월6일부터 6월 30일 까지 임대농업기계 사용료를 면제하고 있으며, 농업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은 임대사업소를 직접방문하거나 전화(의령 : 570-4268, 중부 : 570-4266,동부 : 570-4267)로 예약하면 된다.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