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접촉 체온계 기탁
의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접촉 체온계 기탁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05.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선남)는 지난 19일 의령군청을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 중인 사회복지시설과 대민서비스 담당부서에 비접촉식 체온계 510개를 전달했다.

정선남 위원장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과 협의체 위원들의 노력으로 구입한 체온계가 감염 확산을 차단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번에 전달되는 비접촉식 체온계는 총 36백만 원을 들여 마련되었으며 관내 291개 경로당, 39개 사회복지시설 및 의령군 본청·읍면 대민서비스를 담당하는 전 부서에 지원되어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감염예방을 위해 체온계에 대한 군민 수요가 증가하는 시점에서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군민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조금만 더 힘을 내어 다 함께 이겨내자."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의령군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시행한 코로나19 특별모금 기간에 공무원, 기관단체, 기업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금한 성금 45백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모금회 측과의 협력을 통해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200명에게 개인당 45천원의 마스크 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