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보건소 간흡충 등 장내기생충 검사 실시
의령보건소 간흡충 등 장내기생충 검사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05.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1급 발암성 병원체로 분류 담관암 고위험 병원체로 지정된 간흡충 퇴치 위하여 2020년 간흡충 등 장내 기생충 무료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생충 검사 종류는 간흡충, 장흡충, 회충 등 11종이다. 기생충 검사 결과 감염된 주민들에 대해서는 무료 투약을 실시하고, 투약 이후에도 재검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했다.

2019년 의령군 장내기생충 감염률은 5.3%로 전국 기생충 감염률 5.0% 보다 다소 높은 감염률이 보이며 2022년까지 장내기생충 감염률 1%이하 목표를 실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성미자 의령군보건소장은 "기생충 감염예방을 위해선 민물고기 생식습관 근절 및 조리기구는 끓는 물에 소독하는 등 위생수칙을 준수하면 예방할 수 있다"며 "민물고기 등 생식경험이 있는 지역주민은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무료검사 기간은 6월 5일까지이며, 검사 희망자는 군 보건소나 가까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방문해 대변 통을 받아 밤알 크기 변을 수집한 후 대변 통 수령지에 제출하면 된다. 모쪼록 이번 기생충퇴치사업에 많은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장내기생충 퇴치에 적극 동참 할 것을 당부 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