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코로나19 위기극복 정책제안
의령군의회, 코로나19 위기극복 정책제안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04.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의회(의장 손태영)는 7일부터 8일까지 코로나 19로 어려움이 많은 군민들의 생활현장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대형마트 등 일부 업소를 제외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이 매출 급감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으며 농산물 판매부진으로 농민소득도 감소하는 등 전 군민이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마련이 절실한 실정으로 파악되었다.

의령군의회에서는 여론청취 결과를 바탕으로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의령군 ‘긴급재난소득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전 군민에게 재난기본소득 군민 1인당 50만원 지급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요청, ‘사회적 거리두기’동참에 따른 휴업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영업보상과 제세공과금 지원,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지원 시 영세 소상공인 우선지원,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 확대시행, 전 군민 폐렴예방접종 무료 시행 등을 의령군에 제안하였다.

손태영 의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없는 청정의령을 지켜 나가는데도 적극 앞장서겠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의령군 의회
사진제공=의령군 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