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전 · 현직 군수 구속
의령 전 · 현직 군수 구속
  • 우성민
  • 승인 2020.03.1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초유의 사태 ... 군민들 ‘충격’과 ‘분노’

이선두 의령군수가 17일 오전 영장실질검사를 받기 위해 창원지방법원 마산지원에 출두 하고 있다.
이선두 의령군수가 17일 오전 영장실질검사를 받기 위해 창원지방법원 마산지원에 출두 하고 있다.

전 · 현직 의령군수가 구속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창원지방법원 마산지원 김영욱 영장전담 판사는 17일 오후 8시경 이선두(62)의령군수와 오영호(70) 전 군수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날 함께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교헌 전 토요애 유통 대표는 구속을 면했다.

이 군수는 2018년 지방선거 당시 토요애 유통(주) 자금의 일부를 선거자금으로 받은 것은 물론 지역의 한 어묵 업체의 생산품에 토요애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을 조건으로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오영호 전 군수도 깊이 연루된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이선두 군수 당선 이후 지금까지 전·현직 군수와 관련 각종 의혹이 끊이질 않았지만 이 같은 소식을 접한 군민들은 충격과 분노에 휩싸였다.

자영업을 하는 군민 A씨(의령읍)는 “군수 자리에 눈이 멀어 불법과 비리를 자행하고 개인의 사리사욕만 채우고 간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앞으로 나락으로 떨어진 의령군과 군민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눈앞이 캄캄하다”고 울분을 토했다.

농업에 종사하는 B씨(용덕면)는 “그들은 이렇게 될 줄 미리 알았을 텐데 하루만 빨리 사퇴”라도 했으면 의령군의 1년 행정 공백을 없앨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을 나타내며 마지막까지 군민을 우롱한 군수에게 분노를 표출했다.

자영업을 하는 군민 C씨(부림면)는 “군민이 뽑아준 전·현직 군수들이 의령 군민을 기만하고 파렴치한 범죄행위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사죄의 말 한마디 없었다”면서 “충의의 고장에서 살고 있는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 왔는데 의령이 이렇게 심한 부패의 온상인줄 미처 몰랐다”며 “부끄러움은 의령군민의 몫인가” 라고 허탈한 심정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