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 운행중단 및 감회에 따른 버스시간 안내
시외버스 운행중단 및 감회에 따른 버스시간 안내
  • 의령군 보도자료
  • 승인 2020.03.0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중교통 대책 추진

의령군은 인근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2월 25일과 3월 1일 등 순차적으로 대구와 합천, 진주, 마산 등 시외버스 일부 노선에 대해 운행을 중단하거나 감축 운행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달 25일부터 ‘의령-대구’ 시외버스 운행과 ‘신반-합천’ 농어촌버스 운행을 전면 중단했다. ‘의령-진주’ 노선은 7회에서 3회로, ‘부산-의령-합천’ 노선은 16회에서 12회로 감회 운행하고 있으며, 의령읍 종착지인 시외버스차량에 대해 의령버스터미널에서 버스 승객의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의령읍 중간 하차지를 임시 폐쇄했다.

이달 1일부터는 ‘부산-마산-신반’ 노선을 7회에서 2회로, ‘의령-함안’ 노선은 10회에서 4회로, ‘의령-마산,창원’ 노선은 25회중 1회를 각각 감축운행에 들어갔다.

아울러 ‘신반-합천’ 노선의 운행중단에 따라 ‘신반-봉수’ 버스노선이 폐쇄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신반-낙서’ 구간의 농어촌버스를 일일 2회에 한해 ‘신반-봉수’ 노선으로 편성·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 22일부터 의령버스터미널 및 신반정류소에서 버스승객 전원에 대해 발열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전국이 감염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군민들의 건강과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대응 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군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방역 활동 전개는 물론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중교통 대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