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비 비상대책상황실 운영
의령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비 비상대책상황실 운영
  • 의령군 보도자료
  • 승인 2020.01.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응 총력

의령군은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24시간 근무를 실시하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의령군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를 경계로 상향 조정함에 따라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대비로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24시간 선별진료소 운영 및 대응태세를 갖췄다.

다중이용시설 우선으로 손소독제를 배부하고 읍,면동 사무소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수칙 및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 및 경상남도와 연계하여 입국자추적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선별진료소 24시간 운영을 통해 의심환자(중국 방문 및 여행력이 있으며, 체온37.5℃ 또는 호흡기 증상)가 나타나면 보건소 구급차를 이용하여 환자를 선별진료소에서 진료, 검체채취, 흉부 X-ray 검사,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환자발생시 빠른 격리를 통해 지역사회로 전파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

의령군은 ‘중국 방문 후 14일 내 체온(37.5℃)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에 가지 말고 의령군보건소(055-570-4040)또는 질병관리본부(1339)에 연락하고, 독립된 공간에 있으면서 구급차가 올 때까지 대기해야 한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570-4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의령군
사진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